책제목 : 『통계 속의 재미있는 세상이야기』
통계청에서는 최근 중·고등학생을 위한 교양서로『통계 속의 재미있는 세상이야기』>를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은 통계를 통해 들여다볼 수 있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들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 쓴 책입니다.
일반적으로 통계는 딱딱하고 지루한 학문의 영역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사실은 실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으며 사회를 읽을 수 있는 눈이 되어 준다는 것을 알려주려는 의도에서 만들어진 것이지요.
주제도 다이어트 열풍, 주5일제, 애완동물, 자동차, 간식 문화 등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것들을 비롯해 환경 문제, 우리 사회의 고령화 문제, 외국인 노동자 문제, 여성 문제, 쌀 시장 개방 문제, NGO 이야기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들이면서 또한 논술을 위해서도 읽어 두어야 할 좋은 내용들을 엄선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올칼라에 재미있는 삽화를 곁들여 편집하였으며, 중간중간 만화 형식의 글까지 곁들여 독자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글은 구정화(경인교육대 교수), 김찬호(서울시대안교육센터 부센터장), 안병근(공주교육대 교수), 이기원(한림대 교수) 선생님 등 집필 경험이 많으면서도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서 써주셨습니다.
정부기관에서 보기 드물게 재미있게 만든 책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nso.go.kr/storybook/book_ad.htm
번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