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계학회 회원님들께
지금까지 한국통계학회에서는 학술중심의 활동을 진행하다 보니 학회차원에서 초중등 통계교육에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현재의 학회 운영진이 구성된 이후 초중등 통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학회차원에서 현재 초중등 통계교육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안을 마련하고자 작년 3월에 한국통계학회 산하에 초중등통계교육과정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통계교육에 대한 개선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11월 한국통계학회 추계학술발표회에서 Plenary Session을 구성하여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학회 참석한 통계학과 교수님들의 의견을 들었으며 이를 반영하여 추가 연구 및 개선안을 만들었습니다.
한국통계학회 초중등통계교육과정 특별위원회에서 연구한 내용에 대한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초중등 통계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 시키고자 연구보고서를 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연구한 교육과정과 교육내용이 2022년 교육과정개편에 가능한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협조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한국통계학회에서는 특별위원회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초중등통계교육과정에 대한 개선안과 교육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회원님들의 고견과 협조가 많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